조윤주, 쇼호스트 평생교육원 창설…현장 경험 중심의 커리큘럼 구성

▲ 출처: sm엔터테인먼트
[뉴스파노라마] 쇼호스트, 사업가 그리고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조윤주가 한국쇼호스트협회 평생교육원을 창설했다.

조윤주는 2002년부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비롯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특화된 아이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국내에서 손 꼽히는 유명 쇼호스트다.

‘홈쇼핑 완판녀’, ‘억대 연봉’, ‘뷰티 마스터’ 등 다양한 수식어를 보유하고 있는 조윤주는 2012년 저서 ‘오 마이 뷰티’를 출간하는 등 탄탄한 입담과 유연한 설득력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많은 대중에게 각인될 수 있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트렌드의 다양한 변화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조윤주는 기존 19년간의 TV 홈쇼핑 및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쌓아온 본인만의 특화된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 한국쇼호스트협회 평생 교육원을 창설해 운영한다.

한국쇼호스트협회 평생교육원을 통해 현재 약 200여명의 모바일 쇼호스트가 활동하고 있으며 전용 촬영 스튜디오를 구비, 패션, 뷰티, 푸드,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브랜드 및 아이템을 대상으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실존하는 쇼호스트 아카데미 중 유일하게 현장 교육을 실시해 단순 스피치 중심의 트레이닝이 아닌 라이브 진행 상황의 경험 및 현재의 방송 트렌드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특화되어 있어 1:1 케어 및 자기소개, 프레젠테이션 등 밀착 교육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