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동심 돌봄나눔터 서비스 실시로 관내 돌봄기관 통합 안내

▲ 『안심?동심 돌봄나눔터』항목 및 아이콘 신설
[뉴스파노라마] 서울시교육청 산하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17일부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관내 돌봄 기관 정보와 돌봄 지도를 제공하는 ‘안심·동심 돌봄나눔터 웹서비스’를 실시한다.

‘안심·동심 돌봄나눔터 웹서비스’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활용 가능한 돌봄 지역자원을 수합해 안내함으로써 신학기 학부모 민원을 최소화하고 교육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

‘안심·동심 돌봄나눔터 웹서비스’에는 우리 관내 자치구별로 돌봄기관에 대한 운영 정보와 현황, 돌봄 지도가 안내되어 있다.

기존에 인쇄물로만 배포한 지역 돌봄기관 안내지도를 학생 및 학부모를 비롯한 일반인들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지도에는 다양한 돌봄 기관이 학교를 중심으로 거리까지 자세히 표시되어 있고 기관명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기관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 학부모 및 학생, 지역주민이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신학기 돌봄 기관에 대한 정보는 관내 학부모에게 편리성을 제공하며 돌봄 통합 서비스는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 나용주 교육장은 “홈페이지에 다양한 돌봄 기관 정보를 통합 제공함에 따라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이 손쉽게 돌봄 정보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들과의 소통.공감을 통해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