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성남시 이재명 구단주 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 출석

기사승인 2014.12.06  10:12:19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재명 구단주 “대한민국의 축구발전을 위해 출석했다”


성남FC 이재명 구단주가 12일 5일 오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한국프로 축구연맹의 상벌위원회에 출석했다.


상벌위원회를 앞두고 이재명 구단주는 기자회견을 열어 “대한민국의 축구발전을 위해 출석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재명 구단주는 “상벌위가 나의 페이스북 발언을 징계 사유로 본다면 차라리 수위를 최고로 높여 제명해달라고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성원이 서로 잘 되자고 한 지적을 무시하는 행동은 민주주의를 무시하는 것”이라면서 “연맹의 상벌위원회 회부 결정은 공정성을 훼손하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최근 프로축구 심판과 관련한 경남 FC 홍준표 구단주의 발언과 관련해서도 언급했다.


이재명 구단주는 “홍 지사의 SNS 글은 내가 쓴 글보다 수위가 높은 심판 비판 발언이자 승부조작 암시이고 연맹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발언인데도 프로축구연맹이 묵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스포츠의 생명은 공정함”이라면서 “오늘 상벌위원회가 한국 프로축구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곳에는 성남FC를 사랑하는 지지자 20여 명이 참석해 이재명 구단주를 응원했다.


이재명 구단주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성남FC, 꼴찌의 반란인가? 왕따된 우등생인가?”라는 글을 올려 성남이 오심 피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심판 판정에 관한 부적절한 발언으로 K리그의 명예를 실추시켰다며 성남FC 이재명 구단주에 대한 징계 여부를 결정하는 상벌위원회를 열었다.


송종현 기자 jssong@tookyung.com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